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유소년 축구팀 오늘 방북···북 노동자 대표단 서울 도착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유소년 축구팀 오늘 방북···북 노동자 대표단 서울 도착

등록일 : 2018.08.10

김용민 앵커>
북한에서 열리는 제4회 아리스포츠컵 국제 유소년축구대회에 참가하기 위해 우리 대표단이 방북했고, 민간교류행사인 남북 노동자 통일축구대회에 참가하기 위한 북측 대표단은 오늘 서울에 도착했습니다.
우리 국민이 육로를 통해 평양을 방문하는 건 2011년 이후 7년 만이고, 북측 노동자 대표단이 오는 건 11년 만입니다.
최영은 기자입니다.

최영은 기자>
북한에서 열리는 국제 유소년 축구대회에 참가하는 우리 선수단이 평양으로 떠났습니다.
우리 국민이 육로를 통해 평양을 방문하는 건 지난 2011년 이후 처음입니다.
방북 규모도 현 정부들어 가장 큰 규모입니다.
통일부는 선수단 84명을 비롯해 최문순 강원도지사, 취재진 등 151명에 대한 방북을 승인했습니다.
대표팀은 오는 15일부터 평양에서 경기를 치르고 19일에 돌아올 예정입니다.
남북 노동자 통일 축구대회 참가를 위한 북한 대표단은 오늘 육로를 통해 방남 했습니다.

"반갑습니다. 먼 길 오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1999년 첫 개최된 노동자 통일 축구대회는 이번이 네 번째로, 4.27 판문점 선언 이후 열리는 첫 민간 교류 행사입니다.

인터뷰> 정은주 / 서울 강서구
"옛날에도 이런 교류가 있었다고 하는데 사실 이런 교류를 보는건 처음인데요. 처음이라 북한에서 이렇게 80명이나 되는 많은 사람이 오는걸 처음 보고요. 정말 한민족이구나 이런 느낌이 막 들었습니다."

우리 노동조합팀과 북측 대표단의 경기는 내일 서울 상암월드컵 경기장에서 열립니다.
경기에는 노동단체와 일반 시민 등 3만 명이 참관할 예정입니다.
북한 노동자들은 내일 모레, 전태일 열사 묘소 참배를 끝으로 다시 북한으로 돌아갑니다.
(영상취재: 김명신 / 영상편집: 김종석)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