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인덕션레인지 가성비 갑은 '쿠첸'···차이 꼼꼼히 따져야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인덕션레인지 가성비 갑은 '쿠첸'···차이 꼼꼼히 따져야

등록일 : 2018.08.29

유용화 앵커>
요리할 때 사용하는 인덕션레인지는 안전하고 사용하기 편해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시중에서 판매되는 제품의 품질 차이를 알기 쉽지 않은데요.
소비자원이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 브랜드 제품의 가격 대비 성능을 분석했습니다.
김유영 기자입니다.

김유영 기자>
인덕션레인지의 장점은 가열 속도가 빠르고, 상판 온도가 상대적으로 낮아 화재 위험이 적고, 유해가스 배출이 없다는 점입니다.
그렇다면 시중에서 판매되는 제품 중 가장 우수한 제품은 무엇일까.
한국소비자원이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인덕션레인지 10개 브랜드 제품에 대해, 안전성과 물 끓이는 가열성능, 에너지 소비효율, 소음 등을 기준으로 시험. 평가했습니다.
그 결과, 제품 간 안전성에는 큰 차이가 없었습니다.
종합적으로 쿠첸의 CIR-F151제품이 가열시간, 에너지소비량, 소음에서 모두 상대적으로 우수했고, 연간에너지비용은 13만 7천원 수준으로 저렴한 편이었습니다.
에너지 소비효율은 제품 별로 최대 1.6배 차이가 났는데, ELO제품의 소비전력량이 171Wh/kg으로 효율이 가장 높았습니다.

녹취> 양종철 / 소비자원 전기전자팀장
“주요 종합평가 결과, 제품에 따라 인덕션레인지 주요 성능인 물 끓이는 가열성능, 에너지 소비 효율, 소음 등에서 차이가 있어 성능 및 가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제품 작동 중 다른 버튼이 눌리지 않도록 하는 버튼잠금 기능은 가이타이너와 매직쉐프 등 6개 제품만 가지고 있었고, 해피콜 제품은 한 번의 터치만으로 발열을 시작해 안전기준에 부적합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영상취재: 강걸원 / 영상편집: 김종석)

KTV 김유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