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국민리포트 월~금요일 19시 40분

이 주의 문화가 산책

등록일 : 2018.09.14

김교준 앵커>
한 주간의 문화계 소식을 전해드리는 '문화가 산책' 시간입니다.
하늘도 높고 날씨도 화창한 가을의 길목에 들어섰는데요.
선선한 바람을 즐기며 전국에서 열리는 다채로운 축제에 놀러 가보시는 건 어떨까요?
김고은 국민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김고은 국민기자>
1. 안동 한지축제
일정> 9.14~9.16
장소> 풍산읍 안동한지공장 일대, 한지공원내 안동한지전시장
우리 전통 한지의 우수성을 느낄 수 있는 안동 한지축제가 안동한지문화공원에서 열립니다.
'한지에 담긴 꿈, 한지에 담을 꿈'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전시회뿐만 아니라 한지 뜨기 체험, 한지 공예품 만들기 등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풍성한데요.
다채로운 공연들도 준비돼 있어 즐거움이 가득한 안동 한지축제! 이번 주말에 방문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2. 백제문화제
일정> 9.14~9.22
장소> 충남 공주시 금강신관공원, 부여군 구드래둔치 일원
화려한 불빛과 아름다운 유등으로 사랑을 받는 백제문화제가 부여와 공주에서 펼쳐집니다.
'한류원조 백제를 즐기다'란 테마로 불꽃 축제, 뮤지컬, 퍼레이드 등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가득한데요.
1400년의 시간을 뛰어넘은 백제의 춤과 노래! 그 예스러운 멋과 흥겨움에 흠뻑 빠져 보시길 바랍니다.

3. 남산 한국의 맛 축제
일정> ~9.16(일)
장소> 남산골 한옥마을
남산 한국의 맛 축제가 이번 주말까지 서울 남산골 한옥마을에서 열립니다.
'한식의 재해석'이라는 주제로 유명 셰프 30명이 요리의 향연을 펼치는데요.
3회째를 맞는 올해는 이북식 온반과 평양 왕만두 등 북한 음식 특별전이 열려 특별함을 더합니다.
셰프 토크, 버스킹 공연 등 관람객들이 직접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도 마련돼 있는 남산 한국의 맛 축제에서 가을의 정취를 느끼며 오감을 만족시켜 보세요.

4. 문경 오미자축제
일정> 9.14~9.16
장소> 동로면 금천둔치
붉은빛이 넘실대는 국내 최대 오미자 산지 문경에서 오미자 축제가 열립니다.
'100세 청춘, 문경 오미자!'란 주제에 걸맞게 오미자 청 담금, 오미자 수확 등 다채로운 체험과 전시행사가 준비돼 있는데요.
다섯 가지 맛이 골고루 나는 오미자와 함께 건강뿐만 아니라 소중한 추억까지 담아가시기 바랍니다.

5. 고궁 야간 특별관람
일정> 9.16~9.29
장소> 경복궁·창경궁
가을밤 고궁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고궁 야간 특별관람이 16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됩니다.
고즈넉한 경복궁에서는 달빛이 내려앉은 연못과 단아한 경회루를 감상하고 어둠이 내린 창경궁에서는 길을 따라 이어지는 등불과 아담한 전각과 아름다운 춘당지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단신>

1. 전주 독서대전
일정> 9.14~9.16
장소> 전주한벽문화관 일원
독서의 계절을 맞아 전국 최대 규모의 독서박람회인 대한민국 독서대전이 전주에서 이번 주말까지 열립니다.

2. 조이올팍페스티벌
일정> 9.15~9.16
장소> 올림픽공원 일원
아름다운 음악과 따뜻한 이야기가 있는 도심 속의 가을 바캉스 2018 조이올팍페스티벌이 올림픽공원에서 개최됩니다.

3. DMZ국제다큐영화제
일정> ~9.20(목)
장소> 고양시 일대
DMZ를 배경으로 한 국내외 다양한 다큐멘터리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축제인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가 경기도 고양시 일대에서 진행됩니다.

4. 김포 포도축제
일정> 9.15~9.16
장소> 김포북변터미널
김포의 대표적인 과일인 포도를 맛볼 수 있는 김포 포도축제가 이번 주말 열립니다.

5. 휴애리 핑크뮬리 축제
일정> 9.14~10.31
장소> 휴애리 자연생활공원 공원내
공원을 핑크빛으로 물들이는 화려한 핑크뮬리 축제가 제주 휴애리에서 펼쳐집니다.

지금까지 문화가산책이었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