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낙연 국무총리, 연일 '경제 소통'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이낙연 국무총리, 연일 '경제 소통'

등록일 : 2019.01.09

김용민 앵커>
이낙연 국무총리가 새해를 맞아 경제계와 잇따라 소통하며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있습니다.
어제는 수출입 중심 현장인 인천신항을 찾아 관계자들을 격려했고, 오늘은 중소 기업인들을 맞아 신년 인사를 했습니다.
보도에 신국진 기자입니다.

신국진 기자>
선광 신컨테이너터미널
(장소: 인천신항)

이낙연 국무총리의 2019년 새해 경제분야 첫 행보는 수출입 중심 현장인 인천 신항이었습니다.
이 총리는 인천 신항을 방문해 현장 근로자들의 근무 상황을 확인하고, 격려했습니다.

현장음>
"잘 지내셨습니까."

인천 신항의 수출입 화물 운영에 대한 현황을 보고받은 이 총리는 "대한민국의 수출 동력을 살리는 최일선에 인천 신항의 역할은 크다"며 "인천 신항이 수출을 활성화하고 우리 경제가 재도약할 수 있도록 현장에서 최대한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특히, "우리가 수십 년 전부터 말로 해왔던 '무역 다변화'를 이제 내실화할 때가 됐다"며 "인천항이 세계 경쟁에서 뒤처지지 않도록 신항 개발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약속했습니다.

녹취> 이낙연 국무총리
"수출 물량의 경우에는 우선 항만에서는 선박 대형화 추세에 맞춰야 될 텐데 정부도 좀 서두르겠습니다."

2019 중소기업인 신년인사회
(장소: 중소기업중앙회)

새해를 맞아 중소 기업인들을 처음 만난 자리에서 이 총리는 모든 중소기업인들의 노고에 감사하다며 앞으로 정부가 산업현장과 더 깊게 소통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총리는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난해 발표한 제조업 혁신전략의 후속조치를 차질 없이 이행하고, R&D 예산 등은 기술개발을 포함, 신성장 동력 창출에 집중 투입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녹취> 이낙연 국무총리
"정부는 국내외 동향에 선제적으로 대처하면서 부정적 영향을 최소화하겠습니다. 정책의 방향은 지키되, 그 이행은 유연하게 해가며 성과를 내겠습니다."

이 총리는 이어 중소벤처기업인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규제 개선에 속도를 내고, 포용적인 산업생태계를 조성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영상편집: 정현정)
그러면서 대기업과 중소기업 동반 성장하는 환경은 물론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을 위한 지원 장치도 계속 보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KTV 신국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