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15일 개통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15일 개통

등록일 : 2019.01.09

김용민 앵커>
13월의 보너스로도 불리죠.
지난 1년간 직장인이 낸 세금을 최종 정산해 차액을 돌려받거나 더 내는 연말정산이 오는 15일부터 시작됩니다.
김유영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김유영 기자>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가 오는 15일 시작됩니다.
직장인들은 오는 15일 오전 8시부터 국세청 홈택스의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에서 소득과 세액공제 자료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18일 오전 8시부터는 편리한 연말정산 서비스에서 공제신고서 작성, 공제자료 간편 제출, 예상세액 계산 등을 할 수 있습니다.
간소화 서비스에서는 올해부터 공제가 시작되는 신용카드로 쓴 도서·공연비와 3억 원 이하 주택임차보증금 반환 보증보험료 자료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총 급여가 7천만 원 이하인 근로자가 지난해 7월 이후 신용카드로 도서를 구입했거나 공연관람을 했을 경우, 총액의 30%를 소득공제 받을 수 있습니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서 의료비 자료가 조회되지 않는 경우는 1월 15일에서 17일까지 의료비 신고센터에 신고할 수 있습니다.
편리한 연말정산 서비스는 모바일에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올해부터는 모바일로 근로자와 부양가족의 간소화 자료를 조회하고 예상세액을 자동으로 계산할 수 있습니다.
자료제공 동의를 위한 부양가족의 공인인증서가 없다면, 가족관계 등록부 등 제출할 서류를 사진 촬영해 모바일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녹취> 유재철 / 국세청 법인납세국장
"주소를 달리하는 부양가족이 간소화 자료의 제공을 동의하는 경우 모바일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선하였으며..."

국세청은 서비스 이용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되는 15일과 18일, 그리고 추가 자료 제공 다음 날인 21일과 부가가치세 신고 마감일인 25일에, 홈택스 이용자가 많아 접속이 지연될 수 있다며 이용 자제를 당부했습니다.
(영상편집: 김종석)

KTV 김유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