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홍남기 "직업훈련 지원 노력···미세먼지 추경 검토"

KTV 뉴스중심

홍남기 "직업훈련 지원 노력···미세먼지 추경 검토"

등록일 : 2019.03.25

임소형 앵커>
홍남기 경제부총리가 지난 22일 직업훈련학교를 찾았습니다.
홍 부총리는 직업훈련을 통한 취업기회를 확대하는 한편, 미세먼지 대응을 위한 추경 편성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홍진우 기자입니다.

홍진우 기자>
경제부총리 현장방문·소통라운드 테이블
(장소: 지난 22일, 부천 직업전문학교)

홍남기 경제부총리가 부천의 직업훈련학교를 찾았습니다.
자동차정비 직업훈련장을 둘러보고, 취업 또는 재취업을 위해 노력 중인 30~40대 교육생들에게 정책 지원 확대를 약속했습니다.
홍 부총리는 2월 취업자 수 증가 폭이 1년여 만에 최대를 기록했지만 경제의 중추인 30∼40대 고용문제가 어려운 것으로 나타났다며, 직업훈련과 평생교육 기회를 늘리는 게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녹취> 홍남기 경제부총리
"해당 직종에 맞는 기술이나 기능을 잘 습득해서 맞는 일자리를 찾는 것이 중요하지 않을까 싶고요. 정부로서는 개인의 직업 역량을 제고시키고 직업 훈련을 통해서 역량을 제고시키는 문제에 대해서 큰 관심을 갖고..."

홍 부총리는 이와 함께 정부가 미세먼지 대응을 위한 방안을 다각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를 위해 추가경정예산 편성도 생각 중이라고 언급했습니다.
다만 추경 규모에 대해선 협의가 진행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녹취> 홍남기 경제부총리
"미세먼지와 관련돼 재원 측면에서, 추경이 필요할 것 같다는 측면에서 검토가 이뤄지고 있고요. 그 이외에 추경 범위에 대해서는 경기 상황에 대한 판단이 있어야 되기 때문에 그와 관련돼서 검토를 진행하려 하는 것이고요."

또 현재 경기 상황을 두고, 긍정적인 지표와 어려운 지표가 혼재돼 있다면서 앞으로 경기 상황 전반을 짚어보는 절차가 진행될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영상편집: 양세형)
특히 투자나 수출, 고용 등 어려움이 나타나는 지표에 대해서는 엄중하게 생각하고, 대처하겠다고 거듭 강조했습니다.

KTV 홍진우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