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추경, 미세먼지저감·고용회복 목적" [오늘의 브리핑]

KTV 뉴스중심

"추경, 미세먼지저감·고용회복 목적" [오늘의 브리핑]

등록일 : 2019.04.02

임소형 앵커>
이낙연 국무총리가 국무회의에서 추가경정예산안과 관련해 미세먼지 저감과 경기·고용 회복이 목적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총리 모두 발언 주요 내용, 들어보겠습니다,

이낙연 국무총리
(장소: 정부서울청사)

제13회 국무회의 모두발언
"추경, 미세먼지·고용 목적"

검찰과 경찰에 대한 국민의 신뢰가 걸린 몇 가지 수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수사가 진행되는 문제들에는 검찰과 경찰의 연루의혹도 포함됩니다.

모든 의혹을 엄정하고 철저하게 밝혀 검찰과 경찰의 신뢰를 회복하도록 비상한 각오로 임해야겠습니다. 대한민국이 정의로운 사회로 가고 있다는 신념을 국민들께 드리도록 최선을 다해야겠습니다.

진실을 위해 싸우시는 시민이 신변의 불안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그런 시민을 신변의 위험으로부터 지켜드리는 일은 경찰의 기초적인 임무에 속한다는 것을 유념해 주기 바랍니다.

세계경제가 하방압력에 놓여 있습니다. 지난주 보아오 포럼에서 만난 중국 리커창 총리도 세계경제와 중국경제가 처한 하방압력을 몇 차례나 언급하셨습니다. 우리 경제도 예외일 수 없습니다.

더구나 우리는 대외의존도가 매우 높은 경제구조를 갖고 있습니다. 정부가 선제적으로 대응해 정책으로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다해야겠습니다.

최근 들어 선박 수주가 늘고, GM 군산공장이 매각되는 등 일부 업종과 지역에서 경기회복의 불씨가 되살아나는 것은 다행입니다. 그러나 큰 흐름에서 우리 경제는 아직도 많은 과제에 직면해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특히 고용위기지역과 산업위기대응 특별지역의 경제상황은 아직도 어렵습니다. 위기지역 유지여부를 결정할 때는 현지의 사정을 충분히 고려해야 할 것입니다.

추가경정예산안의 편성이 수면 위로 올랐습니다. 이번 추경은 미세먼지 저감과 경기 및 고용 회복 등을 주요 목적으로 할 것입니다.

특히 미세먼지와 관련해서는 국회의 새로운 입법으로 정부가 추가로 할 수 있게 된 사업은 무엇인지, 그 가운데 내년까지 기다리지 않고 올해 시작하는 것이 좋은 사업은 무엇인지 등을 미리 점검해 추경에 잘 반영해 주시기 바랍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