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인사 발표 관련 청와대 브리핑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인사 발표 관련 청와대 브리핑

등록일 : 2019.06.21

인사 발표 관련 청와대 브리핑

고민정 / 청와대 대변인
(장소: 청와대 춘추관)

대통령비서실 정무직 인사발표를 하겠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대통령비서실 정무직 인사를 단행했습니다.
대통령비서실 정책실장에는 김상조 현 공정거래위원회 위원장, 대통령비서실 경제수석에는 이호승 기획재정부 제1차관입니다.
신임 김상조 대통령비서실 정책실장은 현정부 초대 공정거래위원장을 맡아 뛰어난 전문성과 균형감 있는 정무감각을 바탕으로 국민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경제분야 핵심 국정기조인 공정경제 구현에 크게 이바지해왔습니다.
학계, 시민단체, 정부 등에서의 활발한 활동을 통해 경제분야 뿐아니라 사회, 복지, 교육 등 다방면의 정책에도 정통한 전문가로서 기업과 민생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등 시대적 소명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신임 이호승 대통령비서실 경제수석은 현정부 대통령비서실 일자리기획비서관과 기획재정부 1차관 등 경제분야 주요직위를 거친 정통관료 출신입니다.
경제정책에 대한 전문성과 외유내강형 리더십을 갖추고 있어 급변하는 글로벌 경제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소득주도 성장, 혁신성장, 공정경제 등 3대 핵심 경제정책에 성과창출을 가속화 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