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정은경 청장, 美 타임지 '영향력 있는 100인' 선정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정은경 청장, 美 타임지 '영향력 있는 100인' 선정

등록일 : 2020.09.24

신경은 앵커>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이, '올해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에 선정됐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정 청장이, "방역의 최전방에서 국민과 진솔하게 소통하며, 'K-방역'을 성공으로 이끌었다"고 평가했습니다.
정유림 기자입니다.

정유림 기자>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이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100인에 올랐습니다.
미국의 시사주간지 타임은 정은경 청장을 올해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고 발표했습니다.
선정 이유로는 코로나19에 대한 정 청장의 대응 업적을 꼽았습니다.
타임지는 문재인 대통령의 소개글을 통해 정 청장의 선정 이유를 전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정 청장이 방역의 최전방에서 국민과 진솔하게 소통해 K-방역을 성공으로 이끌었다고 말했습니다.
또 최초의 여성 수장으로서 미리 대응 매뉴얼을 마련하는 등 질병관리청을 준비된 조직으로 이끌었다고 평가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정 청장의 성실성이야말로 세계 곳곳에서 코로나와 맞서고 있는 수많은 '정은경'들과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연 인류 모두에게 영감을 줄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청와대 관계자는 타임지에서 이번에 정 청장을 선정한 것은 K-방역이 전세계가 본받아야 할 모범임을 국제사회가 인정했다는 데에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정 청장과 더불어 한국인으로서는 영화 '기생충'의 봉준호 감독이 100인 명단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청와대는 봉준호 감독의 100인 선정 역시 매우 기쁜 소식이라며 축하의 말을 전했습니다.
타임지가 세계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을 선정한 것은 올해 17회째로, 지난 2018년에는 문 대통령이 선정된 바 있습니다.
(영상편집: 정현정)
올해는 특별히 타임지 100인을 한 명씩 소개하는 특별방송이 미 전역에 방영될 예정입니다.

KTV 정유림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566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