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워싱턴 도착···'넷플릭스 25억 달러' 투자유치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워싱턴 도착···'넷플릭스 25억 달러' 투자유치

등록일 : 2023.04.25

윤세라 앵커>
윤석열 대통령이 미국 국빈방문을 위해 워싱턴에 도착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첫 일정으로 테드 서랜도스 넷플릭스 공동대표를 접견했는데요.
이 자리에서 넷플릭스는 한국 콘텐츠에 앞으로 4년간 25억 달러를 투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미국 워싱턴에서 문기혁 기자입니다.

문기혁 기자>
(24일 오후 (현지시간), 앤드류스 합동기지)

윤석열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여사가 미국의 수도인 워싱턴에 도착했습니다.
필립 골드버그 주한미국대사 등 미국 측 인사들이 대거 마중나왔고, 태극기와 미국 성조기를 든 미국 의장대가 도열해 윤 대통령 부부를 맞이했습니다.

녹취> 김은혜 / 대통령실 홍보수석
"미국 NSC와 국무부 양 인사가 모두 나와서 대통령 부부를 환영한 것은 한미동맹 70주년 국빈으로 모시는 각별한 예우를 보인 것으로 평가합니다."

윤 대통령은 오는 30일까지 5박 7일 일정으로 미국을 국빈방문하고, 한미정상회담과 상하원 합동연설 등을 합니다.

넷플릭스 공동대표 접견
(장소: 24일 오후(현지시간), 영빈관 접견장)

첫 일정으로, 세계 최대의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업체인 넷플릭스의 테드 서랜도스 공동대표를 접견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넷플릭스는 한국 드라마와 영화, 리얼리티쇼 등 K-콘텐츠에 앞으로 4년간 25억 달러, 우리 돈 약 3조 3천억 원을 투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넷플릭스가 한국에 진출한 2016년 이후 투자한 금액의 2배에 달하는 규모입니다.

녹취> 테드 서랜도스 / 넷플릭스 공동대표
"저희는 한국과의 파트너십을 통해서 아주 훌륭한 히트작들, '오징어게임'이나 '더 글로리', '피지컬: 100'과 같은 작품을 만들어냈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이번 투자는 대한민국 콘텐츠 산업과 창작자, 그리고 넷플릭스 모두에게 큰 기회가 될 것입니다.”

문기혁 기자 / 미국 워싱턴
“윤 대통령의 미국 국빈방문 일정이 시작됐습니다. 윤 대통령은 이번 국빈방문에서 70년 한미동맹을 미래동맹으로 발전시켜나갈 계획입니다.”

미국 워싱턴에서 KTV 문기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