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일본 수출제한조치 대응이 가장 시급" [오늘의 브리핑]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일본 수출제한조치 대응이 가장 시급" [오늘의 브리핑]

등록일 : 2019.07.19

신경은 앵커>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여야 5당 대표를 청와대로 초청해 대화를 나눴습니다.
문 대통령의 모두 발언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문재인 대통령
(장소: 청와대 본관)

정치가 국민들께 걱정을 많이 드렸는데 지금 경제가 엄중하고 앞으로 더 어려워질수도 있는 그런 상황에서 여야 당 대표님들 모시고 대책을 논의하는 이런 시간을 갖게 돼서 아주 무척 다행스럽습니다.

국민들께서도 걱정되는 시기에 대통령이 여야 대표들과 함께 머리를 맞대고 지혜를 모으는 그런 모습을 보시는것 만으로 도 희망을 가지시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더 나아가서 꼭 필요한 일에 대해서 초당적으로 합의하고 공동대 응 하는 그런 모습을 보여드린다면 국민들께서 매우 든든해 하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좋은 메시지 될거라 생각하고 정부와 기업 협상력 높이는데도 도움 될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 가장 시급하고 중요한 일은 일본의 수출제한조치에 대해서 당장 우리가 어떻게 대응할 것이며 또 근본적으로는 우리 주력 제조산 업의 핵심 소재 부품들의 지나친 일본의존을 어떻게 줄여나갈 것인지 그에 대해 함께 지혜를 모아 나가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더 크게는 지금의 한일간 갈등을 조기에 해소하고 양국간 우호협력관계 회복하고 더 발전시킬 수 있는 방안까지 함께 논의 이뤄졌으면 합니다.

지금 경제가 엄중한데 엄중한 경제대책으로써 가장 시급한 것은 역시 추경을 최대한 빠르게 원만하게 처리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추경이 시기를 놓치지 않도록 협력을 해 주시고 더 나가서 소재 부품 문제에 대한 대책에 그 예산도 국회에서 충분하게 반영시켜주시기를 당부 드리겠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