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힘 모아 '기적의 역사' 이어가자"

이명박 대통령이 오늘 오전 신년 국정연설을 통해 2009년 국정운영 방향을 밝혔습니다.

이 대통령은 현재의 위기극복과 다가올 미래를 위해 국정운영 4대 기본방향을 밝히면서 단합된 힘을 바탕으로 기적의 역사를 이어가자고 강조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새해 국정연설을 통해 경기 위기를 극복 하는 것이 올 한 해 국정을 설계하는 화두라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세계적인 경제위기가 언제 끝날지 누구도 장담할 수 없다면서 위기를 얼마나 빨리 끝내느냐는 어떻게 행동하느냐에 달려있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현재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위기 이후 다가올 미래에 대비하기 위해 올해 국정운영의 4대 기본방향을 제시했습니다.

구체적으로 이 대통령은 올 한 해 비상경제정부 체제를 구축하고 이에 걸맞은 국정 쇄신을  계속 단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 민생 경제를 살리기 위해 경제 위기에 빠진 서민들을 위한 사회안전망도 대폭 확충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선진 일류국가가 되기 위해 새 정부 출범 이후 추진해 온 규제개혁과 공기업 선진화, 교육개혁은 어떤 어려움이 있어도 반드시 이뤄내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밖에도 녹색기술 산업 등 신성장 동력을 발굴해 미래를 대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와 함께 이 대통령은 21세기 신국제질서를 만들어가는 세계중심부의 일원으로 대한민국이 당당히 커 나가고 있다면서 글로벌외교에 심혈을 기울이겠다는 뜻도 밝혔습니다.

남북관계와 관련해서는 언제라도 북한과 대화하고 동반자로서 협력할 준비가 돼 있다면서 북한은 이제 더 이상 남남갈등을 부추기는 구태를 벗고 협력의 자세로 나오라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마지막으로 2009년에도 기적의 역사는 이어질 것이라면서 우리 모두 힘을 모아 올 한 해가 대한민국이 위기를 기회로 전환시켜 선진일류국가로 가는 초석을 닦은 해로 기록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