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학교내 예술교육 '체계적인 틀' 마련

정보와이드 930

학교내 예술교육 '체계적인 틀' 마련

등록일 : 2009.04.08

공교육 내에서 문화예술 교육을 강화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오늘 한국 문화예술교육 진흥원과 한국교육과정 평가원이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학교에서 보다 질 높은 문화예술 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힘을 모은 것인데요, 자세한 내용 전해드립니다.

최근 교육현장에서는 판에 박힌 예체능 교육에서 벗어나 연극, 애니메이션 등 창의적이고 다양한 문화 예술교육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런 추세를 반영하듯 올해 전국 초중고교 가운데 40%에 이르는 4천여개의 학교가 교과활동이나 특별활동을 통해 국악이나 연극 등 다양한 문화예술 교육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는 3년전에 비해 2배 가까이 증가한 수칩니다.

이런 가운데 학교의 각종 평가를 교육과정과 연계해 실시하는 교육과정 평가원과, 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해 연구조사 및 교육자료를 개발하고 있는 문화예술교육 진흥원이 업무협약을 맺었습니다.

학교에서 실시중인 문화예술 교육에 대해 체계적인 틀을 마련하기 위해섭니다.

우선 두 기관은 협약을 통해 교육에 적합한 문화 예술과목 개발을 위한 공동 연구에 착수하고 교육에 필요한 강의 인력을 교류하는 한편 문화예술 교육 연구를 위한 세미나와 학술대회도 공동 개최하기로 했습니다.

두 기관의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현재 음악, 미술과목에 국한돼 이뤄지고 있는 학교 문화예술 교육을 디자인 문학 사진 등으로 확대한다는 계획도 한층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KTV신혜진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