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이 대통령 "전기자동차 원천기술 개발에 집중"

정보와이드 6

이 대통령 "전기자동차 원천기술 개발에 집중"

등록일 : 2009.10.09

이명박 대통령이 오늘 현장에서 비상경제대책회의를 주재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세계는 지금 새로운 자동차전쟁의 시대"라며 "전기자동차 등의 원천기술 개발에 모든 노력을 집중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경기도 화성에 있는 현대 기아차 기술연구소를 방문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전 세계가 친환경 자동차 개발에 몰두하고 있는 상황에서 전기자동차 기술개발 선점의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세계는 자동차 전쟁 중"이라며 "자동차의 미래는 예측하기 어렵지만 지구 온난화 문제를 감안하면 전기차가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전기차와 관련해서 원천기술을 만들어 가면서 변화하는 상황에 대비해야 하는 만큼 모든 노력을 집중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우리는 이미 모두가 불가능할 것이라고 얘기했던 조선과 반도체 등의 부문에서 세계 선도국가로 자리를 굳혔다"면서 "자동차도 불가능하지 않다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이를 위해 “정부는 업계가 건의하는 대로 최대한 지원할 것"이라면서 "지속적으로 업계와 협의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연구소 6층 대회의실에서 비상경제대책회의를 주재하며 전기자동차 산업 활성화 방안, 국제경쟁력 강화 방안을 집중 논의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회의를 주재한 뒤 연구시설을 둘러봤습니다.

특히 전기차와 배터리 개발과 관련한 현황을 보고받고 카이스트가 개발한 전기차 운전석에 직접 앉아 차량 내부를 둘러보며 관심을 보였습니다.

이 대통령은 이어 협력업체 사무실을 방문, 업체가 개발한 신기술 차량부품을 보고 연구원들을 격려했습니다.

KTV 이경미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