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제9차 한일중 정상회의 5월26일~5월27일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전통부터 퓨전까지 '한식을 세계로'

모닝 와이드

전통부터 퓨전까지 '한식을 세계로'

등록일 : 2010.11.19

대한민국 음식의 모든 것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코리아 푸드 엑스포'가 막을 올렸습니다.

한식 세계화를 위해 마련된 우리 먹을거리의 향연, 함께 보시죠.

조상을 모시고 제를 올리기 위한 '제사상'과 임금께 올리던 '주안상', 정성이 가득 담긴 '손님맞이상'.

종부의 손맛이 배어있는 전국 15개 종가의 대표음식이 바깥 나들이를 나왔습니다.

이연자 종가문화연구소 소장

"종가음식이 세상밖으로 나오면 일반 사람들이 그걸 모델로 하고 정통으로 삼아서 시대에 맞는 접목도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전통 음식의 세계화와 식품산업 발전을 위해 개막한 '코리아 푸드 엑스포'.

향토 음식뿐 아니라 젊은 감각이 더해진 퓨전 한식 전시와, 다문화 가정 주부들의 한국 요리 대회 등 한식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행사가 마련됐습니다.

미국과 베트남 등 외국 바이어들은 국내 식품 업체와 활발한 수출 상담을 벌였습니다.

부이 하잉 투 / 베트남 식품유통업체 부사장

"베트남에서는 대장금 같은 드라마가 방송되면서 한국 음식에 관심이 많아졌습니다. 김치나 김 같은 음식에 관심이 많고, 웰빙 열풍이 불면서 청소년들을 중심으로 한국 음식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농림수산식품부는 쌀 박람회와 막걸리 엑스포 등 식품관련 전시회 12개를 통합해, 이번 행사를 역대 최대 규모로 열었다고 밝혔습니다.

유정복 농림수산식품부 장관

"식품산업은 생산부터 유통, 가공, 제조해서 소비자에게 이르기까지 전후방 연관된 산업 아니겠습니까. 모든것이 일관되게 정책이 추진되면서 산업의 경쟁력을 높여나가고자 합니다."

다양한 한국음식과 600여개의 식품업체들이 한자리에 모여 우리 식품산업의 미래를 보여줄 '2010 코리아 푸드 엑스포'는 오는 21일까지 계속될 예정입니다.

KTV 김경아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