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식약청 오송시대 개막…새 비전 선포

모닝 와이드

식약청 오송시대 개막…새 비전 선포

등록일 : 2010.12.01

충북 오송 생명과학단지로 이전한 식품의약품안전청이 새 비전을 선포했습니다.

2020년까지 세계 5대 보건안전강국을 목표로 최고 수준의 국민건강을 확보해나간다는 계획입니다.

충청북도 청원군의 총 40만 제곱미터 부지에 식약청과 질병관리본부 등 6개 국책기관의 건물이 들어섰습니다.

6개 기관의 중심축 역할을 할 식품의약품안전청이 오송시대를 맞아 새로운 10년을 준비하는 비전과 CI를 선포했습니다.

오는 2020년까지 세계 5대 보건안전 강국으로 도약하기 위해 식품ㆍ의약품 위해요인의 사전제거, 식·의약 안전기반 구축을 위한 긴밀한 지원과 협력 등  3대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풍부한 전문지식과 미래를 보는 시야 등 핵심가치를 담은 새로운 CI도 제작돼 밝고 건강한 미래를 여는 식약청의 이미지를 대표하게 됩니다.

현재 식약청을 비롯해 식품의약품안전 평가원과 질병관리본부 등 6대 기관의 오송 이전은 대부분 마무리 단계에 접어든 상황입니다.

보건의료 분야 핵심기능을 수행하는 모든 기관이 한곳에 집적됨에 따라 오송단지가 보건의료 산업화 과정별로 원스톱 서비스 체계를 갖춘 세계 유일의 단지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오송 보건의료행정타운의 이주가 완전히 마무리 되면 12월 20일 준공식이 열릴 예정입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