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내수 중소기업, 수출 기업으로 육성"

모닝 와이드

"내수 중소기업, 수출 기업으로 육성"

등록일 : 2010.12.01

어제 무역의 날을 맞아 이명박 대통령은 내수 중소기업을 수출 기업으로 육성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신흥시장 진출과 FTA의 보다 적극적인 활용으로, 급변하는  무역환경에 대처해야 한다고 주문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무역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올해 우리나라의 수출이 세계 7위권에 진입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내수 중소기업에 대한 지원을 강조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특히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해외 동반진출을 적극적으로 돕겠다며, 중소기업도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애쓰고 시야를 세계시장으로 넓혀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아울러 이 대통령은 급변하는 세계 무역환경 속에서 새로운 무역정책을 모색하기 위해, 중국, 인도, 브라질 등 새롭게 부상하는 신흥 시장에 적극 진출해야 한다고 역설했습니다.

또 FTA 시대를 맞아 사회 전 분야가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각고의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이 대통령은 민간인을 공격한 북한의 연평도 도발이 용서받을 수 없는 행위임을 거듭 강조하면서, 한국의 강력한 경제력이 안보의 핵심이 되고 있다고 한 월스트리트 저널의 보도를 다시 한번 상기시켰습니다.

KTV 강석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