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제9차 한일중 정상회의 5월26일~5월27일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연평도 피해 대책 300억원 즉시 집행

모닝 와이드

연평도 피해 대책 300억원 즉시 집행

등록일 : 2010.12.07

정부가 북한의 포격으로 피해를 입은 연평도 주민들에게 300억원의 복구비용을 즉시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주택 등 사유시설을 원상복구하고 연평도내 7개 대피소를 신축할 방침입니다.

북한의 무차별 포격에 피해를 입은 연평도 주민들을 위해 정부가 본격 지원에 나섰습니다.

300여 억원이 긴급 지원되는데, 생활 안정과 임시거주 지원, 시설 복구 등에 즉시 투입될 예정입니다.

이번 사건의 사망자에게는 적정 수준의 위로금과 함께 장례비 등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부상자에 대해서는 의료비를 실비 지원할 방침입니다.

포격으로 주택을 잃은 주민들에게는 연평도에 임시주거용 조립주택을 설치하고 복구비용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피해를 입은 도로와 공공건물은 신축 위주로 복구 하고 일부 공공시설 피해현장은 그 모습을 보존해 안보교육장으로 활용됩니다.

긴급 피난시 주민들에게 불편을 줬던 낡은 대피시설은 온도와 습도가 조절되는 신형시설로 바뀌고 연평도내 7개의 대피소도 신축할 계획입니다.

정부는 연평도에 머물고 있는 주민들에게 소정의 위로금을 추가 지원할 계획이며 생계 안정을 위한 특별 사업도 추진할 방침입니다.

KTV 팽재용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