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도발-보상 악순환 끊고 새 질서 구축"
앵커>
대통령 직속 민주평화통일 자문회의가 제17기 국내지역회의를 오늘부터 다음달 7일까지 전국 17개 시도와 이북5도 지역회의 별로 개최합니다.
오늘은 첫 일정으로 부산에서 회의가 열렸는데, 박 대통령이 영상메시지를 보냈습니다.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녹취> 박근혜 대통령
제17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국내지역회의 개최를 축하합니다.
북한의 도발이 이어지는 엄중한 상황 속에서도 한반도의 평화정착과 평화통일 기반조성을 위해 힘을 모아주고 계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북한은 올해 초 4차 핵실험과 미사일 발사 등 도발에 이어 핵보유국을 주장하며 공공연히 추가 도발을 하겠다고 협박하며 우리와 국제사회의 평화를 위협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흔들리지 않을 것입니다.
위기는 또 다른 기회라는 말처럼 이번에야말로 도발과 보상의 악순환 고리를 끊어내고, 새로운 한반도 질서를 구축할 것입니다.
정부는 확고한 대비태세로 북한의 도발을 철저하게 억제하면서, 국제사회와의 굳건한 공조를 통해 북한이 핵을 포기하고 진정한 변화의 길로 나오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남북관계에 중대한 고비를 맞고 있는 이런 때일수록 국민의 힘을 하나로 모아야만, 한반도 비핵화와 통일기반 조성이라는 목표를 이룰 수 있습니다.
올해 초 민주평통 자문위원들께서 전국에 걸쳐 북핵 규탄 1인 릴레이 시위를 전개했던 그 열정으로 앞으로도 국민여론 결집의 중심이 되어 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국내지역회의가 안보의식을 고취하고 국민들의 통일염원을 하나로 모으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며, 여러분 모두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