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지역희망박람회…"단합하면 어떤 문제도 해결"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지역희망박람회…"단합하면 어떤 문제도 해결"

등록일 : 2016.09.28

앵커>
중앙부처와 시도가 지역발전의 청사진을 제시하고, 성공사례를 공유하는 국내 최대규모의 종합행사인 2016 지역희망박람회가 오늘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렸습니다.
행사에 참석한 박근혜 대통령은 모든 국민이 한마음 한뜻으로 단합하면 그 어떤 문제도 능히 해결해 나갈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높은 산을 오를 때 가장 힘든 고비는 정상을 목전에 둔 마지막 순간이라고 합니다.
체력은 고갈되어 가고, 산소는 부족하며, 기상도 나빠지기 때문인데, 우리가 처한 지금의 상황이 이와 다르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선진국에 다가갈수록 경쟁은 더욱 치열해지고 세계경제의 흐름마저 우리 편이 아닌 상황입니다.
우리나라를 여기까지 끌어올린 주력산업의 경쟁력은 약화되고 있는데, 북한의 핵실험과 미사일 도발이라는 매우 위험한 돌발변수까지 안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이러한 마지막 고비를 넘어, 정상의 자리에 오를 충분한 역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과감한 혁신과 구조조정을 통해 산업의 체질을 개선하고 중앙과 지방, 정치권, 모든 국민이 한마음 한뜻으로 단합하면 그 어떤 문제도 능히 해결해 나갈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국민 여러분! 변화의 속도가 갈수록 빨라지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각 지역의 특성에 맞는 유연하고 창의적인 발전 전략을 만들어서 지금까지 없었던 새로운 경쟁력을 창출해야 합니다.
정부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국가경쟁력 강화를 위해, ‘창조경제혁신센터’, ‘규제프리존’, ‘9대 국가전략 프로젝트’를 핵심전략으로 삼아 힘을 쏟고 있습니다.
여기에 국회에 계류 중인 규제프리존특별법이 통과되면, 지역 전략산업을 세계적인 수준으로 육성하여 투자와 일자리를 늘리고 지역과 국가의 경쟁력을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그동안 규제프리존특별법 통과를 위한 공동 건의문도 발표하고, 조속 입법을 지속적으로 촉구해 오신 전국 시·도지사님들과 지역주민들께서 간절히 바라고 계신 만큼, 국회에서 하루빨리 법안을 통과시켜 주리라 믿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