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김병준 총리 내정자 "엄동설한에 손난로 되고 싶어"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김병준 총리 내정자 "엄동설한에 손난로 되고 싶어"

등록일 : 2016.11.07

앵커>
김병준 국무총리 내정자가 어려운 상황을 맞아 국가에 기여하고 싶다는 뜻을 거듭 밝혔습니다.
하지만 청와대와 여야 합의로 더 좋은 후보자가 나오면 물러나겠다는 뜻도 밝혔습니다.
최영은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김병준 국무총리 내정자는 어지러운 국정 상황에 어떤 형태로든 국가에 기여하고 싶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자신을 작은 화로, 손난로에 비유하면서 엄동설한에 작은 화로라도 되어볼까하는 심정이라고 말했습니다.
녹취> 김병준/ 국무총리 내정자
"내가 정말 작은 난로라도 돼서 지금 어지러운 국정에 어떤 형태로든 조금의 기여를 하고 싶은 마음이 있는데 그 마음이 없어지질 않죠...오히려 더 강해진다고 할까..."
그러면서도 청와대와 여야가 합의를 봐 더 좋은 후보자가 나오면 물러나겠다는 뜻도 밝혔습니다.
녹취> 김병준/ 국무총리 내정자
"여·야·청이 합의를 봐서 좋은 후보를 낸다든가 하면 제 존재는 없어지는 거죠. 제가 전혀 걸림돌이 될 이유가 없습니다."
김 내정자는 그러면서 "찬바람이 불기 때문에 나라도 나가야겠다고 해서 나온 것"인데 "찬바람이 더 세게 불고 있는데 어떻게 스스로 거둬들일 수 있겠느냐"면서 거취와 관련해 심경의 변화가 '전혀 없다'고 말했습니다.
스탠딩> 최영은기자/ michelle89@korea.kr
김병준 내정자는 또 "봄이 오면 얼음이 녹아 없어지는 것이지, 얼음 때문에 봄이 안 온다고 말하는 건 곤란하다"면서 야권이 영수회담 선결 조건으로 김 내정자의 지명 철회나 자진 사퇴를 주장하는 상황에 대해서도 에둘러 비판했습니다.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