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외교부 "美, 김여정 등 2차 인권제재 환영

KTV 830 (2016~2018년 제작)

외교부 "美, 김여정 등 2차 인권제재 환영

등록일 : 2017.01.13

앵커>
미국 정부가 북한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의 여동생 김여정을 인권침해 혐의로 제재 대상에 추가했습니다.
우리 정부는 북한인권문제에 대한 국제사회의 논의를 더욱 강화하는 조치라며 즉각 환영의 뜻을 밝혔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미국 재무부가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의 여동생 김여정을 인권유린 혐의로 제재대상에 추가했습니다.
김여정을 포함해 김원홍 국가안전보위부장, 최휘 노동당 선전선동부 제1부부장 등 북한 당국 고위직 7명과 노동성 등 기관 2곳도 제재대상에 올랐습니다.
이들 인사들은 미국 입국이 금지되고 미국 내 자금 동결 및 거래 중지의 조치가 취해집니다.
미국 정부는 지난해 7월에도 인권유린의 혐의로 김정은 위원장을 포함한 15명과 기관 8곳을 제재 명단에 올렸습니다.
외교부는 즉각 환영의 뜻을 밝혔습니다.
대변인 명의의 논평에서 외교부는 미국이 대북제재법에 따라 북한인권 관련 2차 제재 대상 명단을 발표한 것을 환영한다고 밝혔습니다.
sync> 조준혁 / 외교부 대변인
“북핵·북한 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북한 인권 공론화와 정보유입 등을 통한 북한 변화를 유도한다는 한·미의 총체적 접근을 뒷받침하는 조치로 평가됩니다.”
외교부는 이번 조치가 북한 인권 상황에 대한 국제사회의 논의를 강화하고 구체적 행동을 독려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평가했습니다.
또 북한 당국이 인권 상황을 조속히 개선할 것을 강력히 촉구하며 앞으로도 북한인권 개선을 위한 국제사회의 다양한 노력에 적극 동참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