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설연휴에 가볼 만한 평창경기장 인근 관광지는?

KTV 830 (2016~2018년 제작)

설연휴에 가볼 만한 평창경기장 인근 관광지는?

등록일 : 2017.01.31

앵커>
이번 설 연휴에 여행 계획 세우는 분들 많으실겁니다.
만약 강원도에 가신다면, 평창 동계 올림픽 경기장이나 주변 관광지를 둘러보는 건 어떨까요.
홍희정 기자가 소개합니다.
[기사내용]
올림픽 파크를 중심으로 넓게 펼쳐진 바다와 하얗게 눈이 내려앉은 대관령의 설경이 장관을 이루는 이곳은 2018 평창동계올림픽 빙상경기 개최도시 강릉입니다.
쇼트트랙과 피겨 경기가 열리는 아이스 아레나.
은빛 얼음판이 넓게 펼쳐져 있고, 수백 겹으로 만든 빙질의 상태는 세계 최고 수준입니다.
타원형 모양의 스피드스케이팅 경기장은 막바지 공사가 한창 진행 중이고 9,300여 석의 관중석을 갖춘 하키경기장은 이미 완공됐습니다.
경기장에서 자동차로 10여 분을 달리면 강릉 커피거리에 도착합니다.
해맞이 장소로도 유명한 이 거리에는 서로 다른 매력을 지닌 30여 개의 카페가 줄지어 있습니다.
관광객들은 넓게 펼쳐진 안목 해변을 바라보며 겨울바다의 정취를 만끽합니다.
인터뷰> 임세리 / 강릉 카페거리 관광객
"경치 좋고 통유리로 카페가 되어 있어서 바다 보기 좋은 것 같아요. 경기장이랑도 가까워서 쉽게 찾아올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쥐포와 말린 오징어 등 건어물을 쌓아놓고 파는 가게들도 관광객들의 발길을 멈추게 합니다.
자연과 예술을 접목해 만든 하슬 아트월드에도 볼거리가 가득합니다.
'하슬라'는 고구려 시대 강릉을 부르던 옛 이름으로, 조각가 부부가 다양한 테마로 산 위를 꾸며놓았습니다.
스키, 바이애슬론 등설상 종목이 개최되는 평창의 대관령은 올해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한국관광 100선' 중에서도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아 최우수 관광지로 꼽혔습니다.
이국적 분위기를 연출해 '아시아의 알프스'라 불리는 대관령 하늘목장과 양떼목장 등 대관령에는 자연을 훼손하지 않은 관광형 목장이 집중돼 있습니다.
이 밖에도 강원도 화천 산천어축제와 정선 고드름축제, 평창 송어축제 등 5개 겨울 축제장이 설 연휴에도 정상 운영됩니다.
KTV 홍희정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