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글로벌 교육의 선두주자 국립국제교육원 [국민중심 책임운영기관]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글로벌 교육의 선두주자 국립국제교육원 [국민중심 책임운영기관]

등록일 : 2018.09.11

책임운영기관제도는 정부 경쟁력을 높이는 동시에 더 나은 국민행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제도인데요, 올해 책임운영기관 평가에서 최우수 책임기관으로 선정되어 더욱 주목받고 있는 기관이 있습니다.
바로 글로벌 시대에 부합하는 인재개발과 육성을 목표로 대한민국의 교육국제화를 힘쓰는 국립국제교육원입니다.
화면으로 먼저 만나 보시죠.

네, 영상을 통해 국립국제교육원을 직접 살펴봤는데요, 자세한 이야기는 송기동 국립국제교육원 원장과 함께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연: 송기동 / 국립국제교육원 원장)

명민준 앵커>
먼저 국립국제교육원은 어떤 기관인지 소개 부탁드립니다.

명민준 앵커>
국립국제교육원은 2001년부터 책임운영기관으로 지정돼 관련 사업을 이어오고 있는데요. 책임운영기관 특성상 책임경영을 해야 하는 부담감이 클 것 같습니다. 어떻습니까?

명민준 앵커>
최우수 책임운영기관에 2회 연속으로 선정되었고, 이번엔 기관 전체 1위를 하신 걸로 알고 있는데요. 어떤 점이 높게 평가 받았다고 보시는지요?

명민준 앵커>
책임운영기관으로 지정된 뒤 거둔 성과들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유학생 유치지원 관련 사업을 통해 외국인 유학생 12만 명 시대를 여는 데 큰 기여를 하셨다고 알고 있습니다. 관련해서 어떤 사업들이 진행되었나요?

명민준 앵커>
지난해 한국어능력시험 응시자가 29만 명을 기록하며 역대 최고 응시자 수를 달성했다고요? 이를 위해 어떤 노력들을 해오셨나요?

명민준 앵커>
교육원의 대표사업, 정부초청장학사업(GKS)에 대해서도 소개 부탁드립니다.

명민준 앵커>
이외에 또 어떤 성과들을 거두셨나요?

명민준 앵커>
지난해 ‘고객만족도 조사’ 역대 최고 실적을 달성하셨다고요. 세심한 고객감동 서비스를 실천하셨다고 들었는데, 어떻습니까?

명민준 앵커>
또한 기관 특성에 맞는 자체 조직진단법을 개발하신 걸로 알고 있습니다. 조직진단법의 주요 내용과 기관 내 조직을 어떻게 개편하셨는지 궁금합니다.

명민준 앵커>
관련 사업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계시다고요. 해외에서도 긍정적으로 보도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어떤 홍보 방안을 도입하셨나요?

명민준 앵커>
앞으로 국립국제교육원에서 계획하고 있는 사업이 있다면 소개 부탁드립니다.

명민준 앵커>
마지막으로 기관을 대표해 국민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점이 있다면 마무리 말씀으로 부탁드립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