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김정숙 여사 인도 공식 일정 시작···모디 총리 면담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김정숙 여사 인도 공식 일정 시작···모디 총리 면담

등록일 : 2018.11.06

유용화 앵커>
인도를 공식 방문 중인 김정숙 여사가 3박 4일간의 일정을 시작했습니다.
첫 일정으로 스와라지 외교장관을 만난 김 여사는 오늘 나렌드라 모디 총리와 면담합니다.
곽동화 기자입니다.

곽동화 기자>
어제 저녁, 인도에 도착한 김정숙 여사가 오늘 본격적인 일정을 시작했습니다.
김 여사는 오는 7일까지 인도에서 3박 4일 간의 일정을 소화합니다.
현직 대통령 부인으로서는 16년 만의 단독 해외 순방으로,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의 공식 초청으로 성사됐습니다.
김 여사는 인도 방문 첫 공식일정으로 수시마 스와라지 외교장관을 접견했습니다.
김 여사는 모디 총리가 디왈리 축제에 자신을 주빈으로 초청해준 것에 감사를 표하며, 양국 간 '특별 전략적 동반자 관계', 그로 인한 양국의 시너지 효과가 얼마나 중요한지 강조했습니다.

녹취> 김정숙 여사
"4개월 만에 장관님 뵙는데 말할 수 없이 가깝게 느껴집니다. (한국과 인도의) 특별한 전략적 동반자 관계가 얼마나 중요한 것이고, 이것은 확실히 밀고 갈 것이고..."

또 두 나라의 관계에서 할 수 있는 역할이 있다면 충분히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김 여사는 이후 뉴델리의 한 학교를 찾아 IT교육기기 시연을 참관하고, 람 나트 코빈드 대통령의 부인이 주최하는 오찬에도 참석했습니다.
(영상편집: 정현정)
우리시간으로 오늘 저녁엔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와 만나 양국의 특별 전략적 동반자 관계를 평가합니다.

KTV 곽동화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