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문 대통령 "주력 제조 산업 혁신·고도화 대단히 절실"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문 대통령 "주력 제조 산업 혁신·고도화 대단히 절실"

등록일 : 2018.12.27

임보라 앵커>
문재인 대통령은 어제 청와대에서 국민경제 자문회의를 주재하고 산업 혁신 방안 등을 논의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우리의 전통 주력 제조 산업을 혁신해 고도화하고 경쟁력을 높여나가는 것은 대단히 절실한 일이라고 말했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박성욱 기자>
국민경제자문회의를 주재한 문재인 대통령은 대한민국의 경제가 침체·부진 이야기를 많이 듣고 심지어는 미래가 잘 보이지 않는다고 하는 우려들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미래의 성장동력을 마련하기 위한 산업의 혁신을 강조했습니다.

녹취>문재인 대통령
“우리의 전통 주력 제조산업을 혁신해서 고도화하고 그것을 통해서 경쟁력을 높여나가는 것도 대단히 절실하고...”

또 우리 경제가 그동안 추격형 경제로서 큰 성공을 거뒀지만 이제 한계에 다다른 것 같다고 진단했습니다.
새로운 가치를 선도적으로 창출하고 산업화를 이끌어 가는 업그레이드가 필요하다며 혁신은 사람에 대한 투자를 통해 이뤄진다고 강조했습니다.
회의에서는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6대 과제가 제안됐습니다.
사람 분야에서 사람에 대한 투자 확대, 미래지향적 노사관계 구축 그리고 기술 분야에서 핵심기술에 대한 선택과 집중이 제안됐고 정부의 역할로는 플랫폼 정부 구축, 신속하고 적극적인 규제개혁, 기업하려는 분위기 조성 등이 제안됐습니다.
(영상취재: 이기훈, 김태우 / 영상편집: 김종석)
자문위원들은 6대과제 실현을 위해 산업계와 학계, 노동계, 정부가 대화채널을 구축하고 현장의 실정에 맞는 경쟁력 강화 전략을 마련할 필요가 있다는 데 뜻을 모았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