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국민 행복이 기준"·"남북 번영"·"강한 중기부"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국민 행복이 기준"·"남북 번영"·"강한 중기부"

등록일 : 2019.04.09

임보라 앵커>
임명장을 받은 신임 장관들은 어제 취임식을 가졌는데요.
진영 행정안전부 장관은 국민의 행복을 기준으로 정책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김연철 통일부 장관은 남북이 함께 번영할 수 있는 기회를 꼭 포착해야 한다고 강조했고,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강한 중기부를 만들겠다고 언급했습니다.
김유영 기자입니다.

김유영 기자>
진영 신임 행정안전부 장관 취임식
(장소: 어제, 정부세종2청사)

행정안전부가 문재인 정부 들어 두 번째 장관을 맞이했습니다.
진영 행정안전부 장관은 중앙과 지방을 아우르는 중추부처에서 장관직을 수행하게 돼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고 말했습니다.
또 국민의 행복을 기준으로 정책을 만드는 것이 우리 정부의 소명이라고 밝혔습니다.

녹취> 진 영 / 행정안전부 장관
"여전히 삶이 버겁고 힘든 국민들이 많이 계십니다. 우리가 지방자치단체와 현장의 경찰·소방과 함께 국민 개개인의 삶을 더 세밀하게 들여다봐야 합니다."

앞서 진 장관은 지난 6일 강원도 산불 현장을 찾아 장관으로서의 임기를 시작했습니다.

김연철 신임 통일부 장관 취임식
(장소: 어제, 외교부 청사)

김연철 통일부 장관은 한반도 평화의 흐름을 되돌릴 수 없는 단계로 발전시켜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녹취> 김연철 통일부 장관
"남북관계를 발전시키고 제도화해 나감으로써 민족의 염원인 평화통일로 가는 굳건한 반석을 놓아야 합니다."

또 남북이 함께 번영할 수 있는 기회를 꼭 포착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를 위해 경제를 고리로 평화를 공고화하고, 평화를 바탕으로 다시 경제적 협력을 증진시키는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키겠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가야할 길이 멀고 넘어야 할 장애도 많다며, 다른 부처와의 협업에 있어 먼저 다가가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문재인 정부의 상징 부처에서 일하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기술탈취, 수위탁거래 불공정 행위를 반드시 개선하고, 벤처인들이 소통하고 경쟁력을 키우는 플랫폼을 만들어줘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영상취재 : 한기원 강걸원 / 영상편집: 김종석)
또 인력과 조직을 보강해 튼튼한 핵심 부처로 키워 나가겠다고 약속했습니다.

KTV 김유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