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KTV 뉴스중심 월~금요일 14시 00분

故 윤한덕 센터장 국가유공자 지정

회차 : 278회 방송일 : 2019.08.13 재생시간 : 01:51

김유영 앵커>
지난 설 연휴에 근무하던 중 순직한 고 윤한덕 전 중앙응급의료센터장이 오늘 국무회의에서 국가유공자로 지정됐습니다.
국무회의 내용, 이혜진 기자가 정리했습니다.

이혜진 기자>
올해 설 연휴 근무 중 심정지로 숨진 고 윤한덕 국립중앙의료원 중앙응급의료센터장이 국가유공자로 지정됐습니다.

제34회 국무회의
(장소: 청와대)

정부는 제34회 국무회의를 열어 윤 전 센터장을 국가사회발전 특별공로순직자로 의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윤 전 센터장은 응급환자가 적기에 치료를 받을 수 있는 응급의료체계의 기틀을 마련해 국가와 사회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습니다.
이번 국무회의에서는 영국이 유럽연합(EU)에서 탈퇴하는 브렉시트 대비 한·영 자유무역협정(FTA)안도 통과됐습니다.
영국이 EU를 탈퇴해도 한·EU FTA 무역혜택이 한국과 영국 사이에 지속되도록 통상관계의 안정성을 유지하는 내용입니다.
이밖에 국내 최고 숙련기술자인 대한민국 명장에게 보유 기술 전수 의무를 부여하는 숙련기술장려법 일부 개정안도 통과됐습니다.
명장이 품위 유지 의무를 위반하면 명장 선정을 취소하거나 계속종사장려금 지급을 중단하는 제재 기준도 포함됩니다.
이와 함께 운영기관이 소홀히 운영한 국유재산 관리를 전문기관에 맡기거나, 무상으로 다른 기관에 관리 권한을 넘기는 내용의 국유재산법 일부개정법률안도 국무회의에서 의결됐습니다.
(영상취재: 채영민 김태우 / 영상편집: 최아람)
이번 국무회의에서는 이를 포함해 법률안 3건, 대통령령안 4건, 일반안건 3건 등 모두 10건이 심의·의결됐습니다.

KTV 이혜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1,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