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30분

2019 농식품 일자리 박람회 [뉴스팜]

회차 : 295회 방송일 : 2019.08.23 재생시간 : 02:07

“오늘 내일(job)을 잡자!”
청년들에게 농식품 분야의 다양한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는 박람회가 열립니다.
농식품부는 오는 30일부터 31일까지 이틀 간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2019 농림축산식품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하는데요.
올해 3번째를 맞이하는 이번 박람회는 농어촌공사와 농수산식품유통공사, 마사회 등 공공기관 19개와 농협 계열사 20개, 민간기업 100여개 등 총 140여개의 기업과 기관이 참여해 1:1 채용 상담을 진행합니다.
특히, 올해는 동원에프앤비와 우아한형제들, 파리크라상 등 업계를 선도하는 민간 기업들의 참여가 예정돼있어 큰 기대를 모으고 있는데요.
현장에서는 채용담당자가 직접 채용정보와 업무를 소개하고 질의 응답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자격증 상담과 가상현실 면접 등의 취업지원과 함께 푸드테크 창업과 식품 소비트렌드 분석 에 관한 토크콘서트도 진행합니다.
실제 푸드테크 창업자인 이종근 대표와 이여영 대표가 참여해 ‘외식업의 미래는 푸드테크다’라는 주제로 창업 경험담을 공유하는 것은 물론, 블록체인의 식품이력관리, 자율주행로봇의 서빙과 로봇 바리스타 등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외식업의 변화와 새로운 가치 창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예정인데요.
관련해 현장방문이 어려운 구직자들을 위해 토크콘서트 녹화영상은 박람회 홈페이지에도 게시할 예정이며 오는 8월 28일까지 채용설명회와 토크콘서트의 참관 사전신청도 받고 있습니다.
취업난으로 힘든 청년들이 원하는 일자리를 얻고, 창의적인 인재로 거듭나는 농식품 일자리 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 응원하겠습니다.

지금까지 뉴스팜이었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1,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