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산···전국 '일시 이동중지명령' [오늘의 브리핑]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산···전국 '일시 이동중지명령' [오늘의 브리핑]

등록일 : 2019.09.26

신경은 앵커>
아프리카 돼지열병 확진농가가 늘어나면서 정부는 전국에 '일시 이동 중지 명령'을 내렸습니다.
농식품부 브리핑, 함께 보시죠.

박병홍 / 농림축산식품부 식품산업정책실장
(장소: 농림축산식품부 기자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 이하 농식품부)는 어제(9.24일) 12시부로 전국을 대상으로 일시 이동중지명령(Standstill)을 발령하고, 해당기간동안 농장과 축산관련 시설에 대한 대대적인 소독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축산 관련시설의 소독조치 이행 점검을 위해서 농식품부, 농진청, 산림청 직원(272명)이 양돈농가가 있는 154개 시 군, 관내 농가 입구, 농가 축산 관련 시설을 대상으로 일제점검을 실시할 계획입니다.

첫째, 농장 진입로 소독 및 생석회 도포실태, 농장초소 설치 및 근무실태 등에 대해서는 농산물품질관리원 지역사무소 직원들이 점검할 계획입니다.

둘째, 도축장, 분뇨처리장, 사료시설 등 축산관계시설에 대해서는 축산물품질평가원, 가축위생방역본부, 지자체, 축산환경관리원 등에서 소독시설과 실태, 소독 이행여부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할 계획입니다.

셋째, 접경지역 하천유역 및 주변 도로에 대한 집중 소독 및 이행실태는 현재 상주 중인 농식품부 검역본부 직원과 산림청 직원들이 합동으로 점검할 계획입니다.
농식품부는 일시 이동중지명령 기간 중 농장과 축산관계시설에 대한 대대적인 소독을 실시하고, 이에 대한 철저한 점검을 통해 방역 관리에 만전을 기해 나가겠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