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신규확진 248명···"일상 멈추고 거리두기 실천"

KTV 뉴스중심

신규확진 248명···"일상 멈추고 거리두기 실천"

등록일 : 2020.08.31

박천영 앵커>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여전히 세자릿수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수도권뿐 아니라 다른 지역에서도 집단감염이 끊이지 않아 긴장을 늦출 수 없는 상황입니다.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이혜진 기자, 국내 확진자 현황 먼저 전해주시죠.

이혜진 기자 /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네, 오늘(31일) 오전 0시 기준으로 어제(30일) 하루 발생한 신규 확진자는 모두 248명입니다.
국외유입 10명, 지역발생 238명인데요.
서울 91명, 경기 79명 등 수도권에 집중된 가운데, 충남과 광주광역시 각 9명 등 다른 지역에서도 확진자 발생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정부는 수도권 신규 환자가 200명 아래로 줄었지만 주말 검사량 감소 영향으로 보고 있고요, 수도권뿐 아니라 다른 지역에서도 집단감염이 이어지고 있는 데다, 위중, 중증환자도 2배 넘게 급증해 긴장을 늦출 수 없는 엄중한 상황이라고 재차 강조했습니다.

박천영 앵커>
네, 이런 가운데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가 어제부터 시작됐습니다.
효과를 제대로 낼 수 있도록 범정부 차원의 후속 조치도 추진되고 있다고요.

이혜진 기자>
네, 우선 교육부는 전국 대학을 대상으로 2학기 비대면 강의를 권고했고요, 과기정통부는 오늘(31일)부터 2주간 초등학생과 중학생 EBS 온라인 수업을 추가 비용없이 들을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고용부는 가족돌봄비용 지원은 다음 달 30일까지로 연장했고, 금융위는 보험설계사 대면영업 자제를 권고했습니다.
이와 함께 코로나19 환자들을 치료한 감염병 전담병원 등 의료기관 203곳에 잠정 손실 일부를 주는 개산급 약 996억 원을 추가 지급하고요.
코로나19 방역 대응 과정에서 폐쇄되거나 소독 조치한 의료기관에도 손실보상금을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정부는 수도권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시행과 관련해 많은 주민과 자영업자에게 고통과 불편을 끼치는 강력 조치인 만큼 잠시 일상을 멈추고 거리두기를 실천해달라고 강조했고요.
이에 따라 이번 주말까지 꼭 필요한 일이 아니면 집에만 머물고 모임과 약속 취소는 물론, 퇴근 후에는 바로 귀가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영상취재: 한성욱 / 영상편집: 박민호)

지금까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전해드렸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