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문화체육관광부는 2012년까지 한글문화관을 건립해 한글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방침입니다.

오늘 국립고궁박물관에서는 한글문화관 건립 추진위원회가 출범했습니다.

현장으로 함께 가보시죠.

가장 과학적이고 우수한 문자로 평가받고 있는 한글.

하지만 이러한 한글의 발전과정과 우수성을 보여줄 마땅한 전시시설은 아직 마련되지 않은 상황입니다.

이에 문화체육관광부는 지난해 한글문화관 건립사업을 핵심사업으로 정하고 세부사업을 추진해 왔습니다.

이러한 한글문화관 사업의 실질적 추진을 담당할 한글문화관 건립 추진위원회가 출범함에 따라 문화관 건립에 탄력이 붙을 전망입니다

출범식에서는 이상보 한글 문화단체 모두모임 회장이 위원장으로 이대로 한말글문화협회대표가 운영위원장으로 선출되는 등 추진위원회를 이끌어갈 위원들이 정해졌습니다.

이대로 운영위원장/한글문화관 건립 추진위원회

"천년만년 우리 후손을 위해 잘 건립해야 하고 국민의 지지도 받고 전문가의 지혜를 받기 위해 한글문화관 건립 추진위원회를 출범하게 됐습니다."

추진위원회는 2012년 건립을 목표로 한글문화관 입지선정과 건립예산 확보 등 향후 일정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글 주간을 맞아 경복궁 흥례문 앞마당에서 한글공간전 개막식을 가졌습니다.

한글공간전에는 우리의 한글의 아름다움을 한눈데 볼수 있는 한글 디지털 미디어 아트, 아름다운 한글 간판 등 다양한 전시물이 전시되고 있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