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한·일 관광장관회담, 관광교류 확대

정보와이드 930

한·일 관광장관회담, 관광교류 확대

등록일 : 2009.03.06

한국과 일본이 지속적인 관광교류 확대를 위해 두 나라 관광장관이 만났습니다.

한일 양국은 문화, 예술, 관광분야에서 ‘미래지향적 성숙한 동반자 관계’를 약속했습니다.

자세한 소식 전해드립니다.

한일간“미래지향적 성숙한 동반자 관계”를 구축하기 위한 한일 관광장관회담이 일본 도쿄에서 열렸습니다.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가네코 가즈요시 일본 국토교통상과 회담을 갖고 두나라 관광교류 확대를 위한 공동 사업 마련에 대해 논의 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두 장관은 한일 양국 사이에 문화와 스포츠, 이벤트와 지방간의 관광교류를 통한 관광교류를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또 미래의 관광수요라고 할 수 있는 청소년들의 교류를 활성화하고 국제무대에서 활약하고 있는 관광인재를 육성하는데도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이밖에도 지난해 한일관광교류의 해 성과에 이어 올해도 양국간의 교류를 더욱 활성화하기로 했습니다.

두 장관은 이 같은 내용이 담긴 ‘2009 한·일 관광 교류 확대를 위한 공동 성명’을 채택했습니다.

이어 유장관은 한·일 두 나라의 여행, 항공, 호텔, 의료업계가 참여하는 ‘한·일 관광 교류의 밤’ 행사에 참석했습니다.

한·일관광교류의 밤은 지난 2006년부터 양국간의 인적교류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확대하기 위해 개최되는 행사로 두 나라간의 교류 증진에 공헌한 공로자에 대한 시상식도 열렸습니다.

최근 우리나라를 찾는 일본인 관광객들이 늘어나는 가운데 열린 이번 관광장관 회담은 관광객 증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KTV 강명연입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