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G20, 1조1천억달러 지원 합의

세계 경제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어제 영국 런던에서 열린 G20 정상회의에서 세계 정상들은 1조 천억달러 규모의 지원 프로그램에 합의했습니다.

예상을 깬 역사적인 합의라는 평가가 나오고 있는데요.

합의된 내용 자세하게 전해드립니다.

세계 경제회복을 위해 국제통화기금, IMF와 세계은행을 통해 1조1천억달러가 투입됩니다.

주요 20개국 정상들은 전체회의에서 경제회복과 새 국제금융질서 구축을 위한 6개항에 합의했습니다.

G20 정상들은 우선 IMF 재원을 5천억달러 늘려 7천500억달러로 확대하는 한편, IMF 특별인출권 2천500억달러 증액, 무역금융 2천5백억달러 추가 조성 등을 통해 1조 1천억달러의 자금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정상들은 또 재정확대 정책공조를 통해 1천900만개 일자리를 창출하고 내년말까지 경기부양을 위해 5조 달러를 투입해 4% 성장 실현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습니다.

이와 함께 "보호주의를 배격하고 무역, 투자 촉진을 위해 필요한 모든 조치를 취해 나간다는데도 의견을 같이했습니다.

조세피난처 명단 공개, IMF.세계은행 개혁 등 세계 금융시장 규제 강화조치에도 합의를 이끌어 냈습니다.

아울러 세계무역기구,WTO 도하라운드를 마무리하기 위해 긴급히 행동에 나서기로 했으며향후 세계 경제에 관한 논의에서 한국을 비롯한 신흥경제국들에 더 많은 발언권을 주기로 의견을 모았습니다.

G20 정상들은 오는 9월이나 10월 미국 뉴욕에서 차기 회의를 열어 이번에 합의된 내용에 대한 이행 상황을 점검할 예정입니다.

KTV 김관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