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대통령 "자전거, 녹색성장 동반자"

정보와이드 930

이 대통령 "자전거, 녹색성장 동반자"

등록일 : 2009.04.21

이명박 대통령이 오늘 오전 13번째 라디오 연설을 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자전거는 녹색성장의 동반자라며, 자전거에 더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최근 출퇴근 수단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자전거로 이야기로 라디오 연설을 시작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자전거는 건강에도 좋고 에너지 절약에도 도움이 된다며 녹색 성장의 동반자인 자전거에 더 많은 관심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또 자전거 이용을 늘리는 것이 세계적인 추세인만큼 우리 또한 가야만 하는 길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신년연설에서 “전국 곳곳을 자전거길로 연결하겠다”고 약속했는데, 4대강 살리기 사업이 마무리되는 2012년이면, 한강·금강·영산강·낙동강 물줄기를 따라서 약 2,000km에 이르는 자전거길이 만들어 질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개발이 덜 된 곳일수록 매력을 키우면 자전거 여행객들을 멈추게 해서, 동네동네의 ‘골목경제’를 살리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늘어나는 자전거 수요를 모두 외국에서 수입해서 쓰는 것은 안타까운 일이라며, 하루빨리 우리나라도 고부가 가치의 하이브리드 자전거를 생산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이를위해 정부도 선진적인 자전거 문화를 만들어 나가고 있는 지방자치단체들과 지혜를 모아 나가겠다고 약속했습니다.

KTV이경미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