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기침으로 전염…'1m 이상' 거리 둬야

정보와이드 930

기침으로 전염…'1m 이상' 거리 둬야

등록일 : 2009.05.01

인플루엔자A는 통상적으로 손이나 호흡기를 통해 감염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특히 기침으로 옮기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유사 증세를 보이는 사람과는 최소 1M의 거리를 둬야 합니다.

인플루엔자A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전염경로를 차단하는 것이 최우선입니다..

전염경로는 손을 비롯해 코·입 등 호흡기로, 크게 2가지로 나눠집니다.

먼저 호흡기 전염을 막기 위해서는 여러 사람이 모인 곳은 가급적 가지 말고, 갈 경우에는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인플루엔자A는 비말전염 즉 기침으로 감염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유사증세를 보이는 사람이 있을 경우 거리를 최소 1m 이상 두어야 안전합니다.

전문의들은 인플루엔자A 감염 예방을 위해서는 외출 중에는 손으로 코와 입을 만지지 말고 특히 손을 자주 씻어야 한다고 지적 합니다.

손 씻는 방법도 중요합니다.

손가락을 마주 잡고 문질러 주고 자칫 소솔하기 쉬운 엄지손가락과 손톱 밑까지 꼼꼼히 씻어야 예방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평소의 생활태도를 다시 한번 점검해 볼 것을 조언 합니다.

열이나 독감 중세가 있다면 무조건 휴식을 취하고 휴식을 취해도 증세가 가라앉지 않으면 반드시 인근 병원이나 보건소를 방문해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KTV 강석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