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멕시코 지원단 도착…긴급 구호품 발송

정보와이드 930

멕시코 지원단 도착…긴급 구호품 발송

등록일 : 2009.05.06

‘신종 플루’의 유입을 막기 위한 정부의 대비태세가 더욱 강화되고 있습니다.

우리시각으로 오늘 오전에는 멕시코 현지에 정부가 파견한 의료지원단이 도착했습니다.

정부는 오늘 오후 항공편을 이용해 멕시코에 긴급구호품을 지원합니다.

‘신종 인플루엔자A’의 국내 유입을 원천 봉쇄하기 위해 정부가 멕시코 현지 지원에 나섰습니다.

지난 3일 멕시코에 파견한 정부 의료지원단은 우리 시각으로 4일 오전10시 멕시코 현지에 도착했고 곧바로 활동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국립의료원 신형식 감염병센터장을 포함한 의료지원단은 동포 만 3천여 명에게 치료약인 타미플루 2천 정과 마스크 1만여 장을 보급하는 등 예방 활동을 지원하게 됩니다.

또한 정부는 4일 오후 3시부터 3차례에 걸쳐 멕시코에 ‘신종 플루’를 대처하기 위한 긴급구호 물품을 지원합니다.

우리정부의 긴급구호품은 멕시코 측이 요청한 고기능성 마스크, 고글, 귀체온계, 액상기능 혈액냉장고, 일회용 가운 및 수술복등 각종 일회용 위생용품으로 구성하여 있으며, 금일 출발 항공편으로 발송되어 멕시코 현 시간으로 금명간 도착할 예정입니다.

신종플루의 확산을 막기 위한 긴급구호 물품은 우리 시각으로 5일 새벽에 멕시코에 도착할 예정입니다.

멕시코 현지 뿐 아니라 공항에서의 검역도 강화됐습니다.

정부는 기존의 검역대 검역 뿐 아니라 감염환자 발생국가로부터의 입국자는 항공기 게이트에서 우선 검역을 실시하는 2중 검역체계를 마련했습니다.

또한 2일부터는 모니터링 센터를 운영해 환자발생국가 입국자들이 입국 당시에 나타나지 않았던 발열 등 이상 징후가 있는 지를 살피고 있습니다.

KTV 장유진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