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청와대 초청 등 어린이날 행사 '풍성'

정보와이드 930

청와대 초청 등 어린이날 행사 '풍성'

등록일 : 2009.05.06

제87회 어린이날을 맞아 청와대와 정부 각 부처에서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했습니다.

초청 행사 등 어린이들을 위해 준비한 행사들을 소개해드립니다.

청와대는 어린이 날을 맞아 다문화가족, 소년소녀가장 어린이 300명을 초청합니다.

이명박 대통령과 부인 김윤옥 여사가 함께하는 이번 행사는 '꿈과 희망을 찾아서'를 주제로 어린이 뮤지컬 공연과 각종 게임 등 다채로운 행사가 청와대 녹지원을 무대로 펼쳐집니다.

육군본부도 어린이 날을 맞아 '특전사 개방행사'를 선보입니다.

유치원생과 초등학생 등 어린이 1000명을 초청해 특공무술을 선보이고, 군악대 연주와 서바이벌 체험 등 이색행사를 펼칩니다.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열리는 어린이 날 행사는 '우리들 세상'을 주제로 일반시민들에게 개방됩니다.

태권도와 무용을 결합한 태권쇼와 클래식 공연이 하루 두차례 아이들을 찾아가고, 민화와 관련된 그림책을 읽고 호랑이 탈을 직접 만들어보는 '책 읽어주는 박물관' 등의 가족체험행사도 준비 중입니다.

또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경기도 파주 출판도시에서는 한달동안 어린이들을 위한 책잔치가 열립니다.

그림책 만들기와 책 낭독회 등 어린이가 주인공이 되는 '북 올림픽'과 책과 관련된 각종 공연, 전시가 다채롭게 진행됩니다.

KTV 신혜진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