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첫 확진환자 건강회복, 오늘 퇴원

국내 첫 신종인플루엔자 A 확진환자로 격리치료를 받아온 51세 수녀가 오늘 건강한 상태로 퇴원했습니다.

보건당국이 이 환자와 한 비행기에 탔던 탑승객에 대해 막바지 추적조사를 벌이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1주일간 격리치료를 받아온 국내 첫 확진환자인 51세 수녀가 건강을 회복해 퇴원했습니다.

보건당국은 이 환자가 세계보건기구 WHO의 격리치료기준일인 1주일을 채웠고, 초기의 급성호흡기질환 증상도 소진됐다고 밝혔습니다.

봉사활동 차 멕시코에 갔다 지난 27일 귀국길, 기내에서부터 발열, 기침 등의 증상을 보인 이 수녀는 현재 건강을 회복한 상태입니다.

이로써 4일 현재까지 국내에서 발생한 신종 플루 확진환자는 건강하게 퇴원한 한 명을 비롯해 격리치료중인 추정환자 2명으로 집계되고 있습니다.

이들에 대한 정밀검사결과는 이르면 이번주 중에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보건 당국은 경찰의 도움으로 확진환자가 탔던 LA발 대한항공 KE018편 탑승객 337명 중 1차 추적조사에서 놓쳤던 155명을 추적하고 있습니다.

이중 125명은 환승객이나 출국자로 추적이 불가능하고, 12명은 소재파악에 난항을 겪고 있는 상황, 나머지 18명에 대한 추적은 현재 진행중입니다.

한편 신종플루의 신고건수가 줄고 있고, 이미 신고된 경우도 음성판정이 이어지자 소강국면으로 접어든 것 아니냐는 조심스러운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3번째 추정환자인 62세 여성이 확진환자로 확인될 경우, 또다른 2차감염 가능성이 있는만큼 정부는 신종플루에 대한 경계태세를 늦추지 않을 방침입니다.

KTV 김관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