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가족은 용기와 힘의 원천"

이명박 대통령이 오늘 오전 제14차 라디오?인터넷 연설을 했습니다.

5월을 맞아 가정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5월은 어린이날과 어버이날,그리고 부부의 날이 모여 있는 달로 가족은 행복의 시작이자 끝이라면서 가족의 가치를 강조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서울시장 시절 노숙자들에게 자립의지를 주기위해 일자리를 마련해 줬던 일을 언급하면서 이들의 모습이 크게 달라진 것은 바로 가족때문이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우리가 지난 50년 동안 세계가 깜짝 놀랄 기적을 이룬 원동력도 바로 우리 민족 특유의 가족정신이었다면서 가족정신이 살아있는 한 두려울 것이 없다고 확신했습니다.

그러면서 이 대통령은 최근 겪고 있는 가정의 위기에 안타까움을 나타냈습니다.

이혼율과 자살률이 OECD 국가중에서 가장 높고 최근 충동적으로 자살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는 사실을 언급하면서 끈끈한 정으로 뭉쳐 어려움을 이겨냈던 정신이 다시 살아나기를 진심으로 소원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와 관련해 이 대통령은 정부도 가정이 지켜질 수 잇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마지막으로 가정을 지키는 일은 정부의 노력만으로 충분하지 않다면서 종교나 사회단체, 그리고 이웃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습니다.

KTV 강석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