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봉사로 국가위상 올라 갈 것"

오늘 청와대에서는 한국 해외봉사단 월드 프렌즈 코리아 발대식이 열렸습니다.

발대식에 참석한 이명박 대통령은 활발한 해외 봉사활동을 통해 대한민국의 위상이 올라 갈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해외봉사의 중요성을 거듭 강조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한국해외봉사단 월드 프렌즈 코리아 통합발대식에 참석해 민관 외교관으로서의 사명감과 자긍심을 갖고 개도국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진정한 친구가 돼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그러면서 한국 국민의 봉사활동이 남다르다고 느낄 때 대한민국의 위상을 올라갈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또 해외 순방을 나가서 외국정상들로부터 우리나라 봉사단원에 대한 칭찬을 들을 때 무척 자랑스렀다면서 봉사는 성숙한 국제사회 일원이 되는 길이라는 점도 강조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이어 우리나라는 지구 온난화를 막고 기후 변화에 대비한 녹색성장이라는 거대한 담론을 세계에 던졌다면서 봉사를 나가는 국가에서 환경을 지키고 기후변화에 대한 지식을 나누는 역할도 해달라도 당부했습니다.

공식 출범한 월드 프렌즈 코리아라는 세상 구석구석의 어려운 이웃에게 든든한 힘이 되는 친구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앞으로 정부는 월드 프렌즈 코리아를 성숙한 세계국가를 이끌어갈 대표적인 국가 브랜드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입니다.

KTV 강석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