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강문화 발전 공동연구 '공동선언문' 채택

정보와이드 모닝

강문화 발전 공동연구 '공동선언문' 채택

등록일 : 2010.08.02

세계 주요 강인 아마존강, 미시시피강 나일강 등 6개국 주변도시를 대표하는 지역 대표가 화천군의 초청으로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이들은 세계 주요 강의 강 문화의 소중함을 함께 인식하고 공동 관심사를 진지하게 협의한다는 공동선언문을 채택했습니다.

화천군은 미국 이집트 중국 등 6개국 지방정부대표단을 초청해 세계 주요강의 강문화의 소중함을 함께 인식하고 공감하는 강문화 화천포럼을 마련했습니다.

정갑철 화천군수는 환영사를 통해 강 문화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친환경 생태보존 문화관광의 중요성을 다시한번 되새겨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정 군수는 이어 세계 주요강과 한국의 북한 강의 역사 문화 환경을 집대성하고, 국제적인 관광 콘텐츠 개발을 통한 고부가 가치를 창출해야 한다고 강조 했습니다.

6개국 대표들은 참가 도시의 상호이해와 강문화의 중요성과 협력의 필요성을 깊이 인식하고 공동 관심사를 진지하게 협의 했습니다

참가국들은 호혜 평등의 원칙에 입각하여 강문화 관련 학술 문화 복지 예술 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서 다각적인 교류를 추진하고 지역발전에 이바지 하도록 노력하는 공동 선언문을 채택했습니다.

포지룡 / 사천성 랑중시 당서기

“하천의 보호와 이용, 강하문화의 승계와 교류는 전체 인류가 직면해 있는 공동의 과제입니다. 이 과제는 하천 유역소재 각국정부와 민간의 공동의 노력으로 풀어 나가야 합니다. 양자강 유역의 중국지방정부로서 저희들은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이와 함께 이번 포럼에 창가한 6개국 대표들은 하천보호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인식하고 공감하는 자리가 마련돼 뜻 깊다며 하천 보호에 최선을 다할것을 다짐 했습니다.

이번 포럼은 강원도 화천군이 주최하고 아시아문화연구원과 국제아시아 민속학회가 주관했으며 문화체육관광부와 국토해양부가 후원했습니다.

그동안 물을 주제로 하는 포럼은 많았지만 우리생활의 자연자원인 강과 그에 대한 인류의 문화를 주제로 한 강문화에 대한 포럼은 이번이 처음으로 다각적인 활동이 기대됩니다.

KTV 강석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