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서울 G20 100일 앞으로 '이색홍보' 눈길

정보와이드 모닝

서울 G20 100일 앞으로 '이색홍보' 눈길

등록일 : 2010.08.02

오늘로 11월 서울서 개최되는 G20 정상회의가 100여일 남았습니다.

홍보가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색깔있는 벼를 논에 심어 논 전체를 G20 홍보판으로 활용하는 작업이 추진돼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우리 곡물을 이용한 특별한 G20 알리기 현장으로 가보시죠.

쌀과 콩, 팥, 보리 등 고유의 색깔이 있는 우리 곡물을 재료로, 색다른 예술품이 탄생합니다.

알록달록한 색을 지닌 곡물을 상하지 않게 소독한 뒤 바탕그림 위에 섬세하게 붙이면,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특별한 작품이 됩니다.

신은미 / 농촌진흥청 국립식량과학원

"곡물의 크기, 모양, 색깔이 다 달라서 다양하게 쓸 수 있고 정성이 들어가는 작업이다."

최남지 / 농촌진흥청 국립식량과학원

"먹을 걸 가지고 새롭게 표현하는게 재밌다."

7월 초에 한-아프리카 농식품기술협력협의체 회의에 참석한 아프리카 16개국 국빈들에게, 곡물아트로 만든 해당국의 국기를 선물해 좋은 반응을 얻기도 했습니다.

한편 우리나라에서 생산되는 토종 곡물로 만든 이색국기를 G20 정상들에게 선물하기 위한 준비도 한창입니다.

그런가 하면, 자주색, 녹색 등 색깔 있는 벼를 심어 논에 글자와 그림을 새긴 '논아트'도 눈길을 끕니다.

특히 G20 정상회의 홍보를 위해 충남 아산과 전북 익산, 경남 밀양에 설치한 논아트는, 벼가 잘 자란 요즘 훌륭한 작품이 됐습니다.

김재수 농촌진흥청장

"작물을 이용한 다양한 이색 홍보기법은 농업이 먹을거리 생산뿐만 아니라 상품화할 수 있는 데 의미가 있습니다."

농진청은 특허 등록을 마친 논아트 재배 기술을 지자체에 전수해, 관광상품화와 홍보의 수단으로 활용하도록 할 계획입니다.

KTV 김경아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