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한미 양국에 이익, 조속한 비준 필요"

모닝 와이드

"한미 양국에 이익, 조속한 비준 필요"

등록일 : 2010.12.06

이명박 대통령은 한미FTA가 양국에 커다란 경제적 이익을 가져다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오랫동안 지연돼온 FTA가 타결된 만큼, 조속히 비준이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홍상표 청와대 홍보수석이 대독한 발표문을 통해, 3년 넘게 비준이 지연된 한미FTA가 정식 발효될 수 있는 길이 열렸다고 밝혔습니다.

이 대통령은 특히 한미 FTA가 양국에 커다란 경제적 이익을 가져올 것이며, 한미 동맹관계를 한 단계 도약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우리나라가 미국, 유럽연합, 아세안과 인도 등 세계 3대 경제권과 모두 FTA를 체결한 세계 유일의 나라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이 대통령은 그러면서, 한미 양국 의회의 조속한 비준 동의를 통해, FTA가 결실을 거둘 수 있도록 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한편 홍상표 청와대 홍보수석은 협상 내용 중 일부를 조정한 것이므로 '재협상'이 아닌 '추가협상'이 올바른 표현이며, 이번은 물론 앞으로도 쇠고기 문제는 논의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