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구제역 확산 차단 위해 예방접종 확대

모닝 와이드

구제역 확산 차단 위해 예방접종 확대

등록일 : 2010.12.28

인천 서구와 경북 청송, 경기 양평에서도 구제역이 확인됐습니다.

농식품부는 경기 여주?이천?양평 등 3개 지역에 대해서도 추가 예방접종을 시작했습니다.

지난달말 경북 안동에서 시작된 구제역이 한달째를 맞아, 인천 서구와 경북 청송, 경기 양평 지역에서도 추가로 확인됐습니다.

농림수산식품부는 인천 서구의 돼지농장과 경북 청송군의 한우농장, 경기 양평군의 한우농장에서 각각 구제역이 발생했다고 밝혔습니다.

김현대 / 인천광역시 구제역방지대책본부 팀장

"인천 서구 양돈 농장에서 구제역이 발생했는데, 김포 월곶에서 발생한 농장의 약품 차량이 5번 정도 출입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미 그 농장은 위험 지역으로 출입 제한해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농식품부는 경북 안동.예천과 경기 파주, 고양, 연천 등 5개 지역 외에, 경기여주, 이천, 양평 등 3개 지역에 대해서도 추가로 구제역 예방접종을 시작했습니다.

한편 강원도 내에서 확산 추세를 보이던 구제역이 이틀째 의심 신고가 없어, 방역 당국이 사태를 예의주시하고 있습니다.

강원도는 지난 22일 처음 구제역이 발생한 이후 25일까지 6개 시.군 8개 농가로 확산된 이래, 현재 의심 신고가 접수되지 않고 있습니다.

하지만 구제역의 잠복 기간이 최대 14일인 것을 고려해, 연말이나 연초가 확산 또는 진정 여부의 분수령이 될 것으로 방역당국은 판단하고 있습니다.

KTV 이경미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모닝 와이드 (55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