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입학사정관제 도입 대학 60곳 지원

모닝 와이드

입학사정관제 도입 대학 60곳 지원

등록일 : 2011.03.25

정부가 입학사정관제를 시행하고 있는 대학에 351억원의 예산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올해부터는 입학사정관제의 공정성과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평가 지표를 늘리고, 관련 시스템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교육과학기술부가 입학사정관제 전형을 시행하는 4년제 대학 60곳에 모두 351억 원을 지원합니다.

이 예산은 입학사정관 양성과 훈련, 전형 운영 등에 쓰입니다.

특히 올해부터는 입학사정관제의 공정성과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입학사정관 비리나 수험생 제출 서류의 표절 여부를 검색할 수 있는 시스템을 한층 강화해, 운영키로 했습니다.

정종철 과장 / 교육과학기술부 대입제도과

"수험생들과 직간접적으로 인연이 있는 사정관의 경우는 자동으로 심사 과정에 참여할 수 없도록 하는 시스템입니다. 또 한 가지는 표절 시스템을 전체적으로 구축하는데요, 수험생들이 제출한 자료에 어떤 표절 여부에 대해서 전반적으로 검색할 수 있는 장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신입생이 다양하게 구성됐는지, 입학사정관제에 적합한 입시 전형을 얼마나 운영하는지 등 입학사정관제 운영 성과에 대한 실질적인 평가 지표를 새로 추가하기로 했습니다.

또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공인어학성적이나 수상실적 등 사교육이 필요한 활동을 반영하고 있는지 살피는 등 입학사정관 전형의 취지에 맞지 않는 자격 제한을 두고 있는지 꼼꼼하게 평가한다는 계획입니다.

지원 접수는 한국대학교육협의회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며, 지원 학교 명단은 평가를 거쳐 늦어도 5월 안에 확정, 발표할 예정입니다.

KTV 문은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