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KOICA, 문화교류 통해 국제협력 강화한다

모닝 와이드

KOICA, 문화교류 통해 국제협력 강화한다

등록일 : 2011.03.25

고대 잉카문화를 한 자리에서 살펴볼 수 있는 전시가 열려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한국국제협력단 KOICA가 문화교류 활성화를 위해 주최한 행사인데요.

그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아르헨티나 대표 문화상품인 탱고.

경쾌한 리듬에 남미 특유의 정열을 물씬 느낄 수 있습니다.

국내에 거주하는 남미지역 학생들은 전통민요를 선보입니다.

고대 잉카문명의 각종 유물과 문화를 한 자리에서 만나는 중남미 체험전.

'잉카에서 온  위대한 친구'라는 뜻의 '그란 아미고'를 주제로 앞으로 석달동안 한국국제협력단 봉사훈련센터에서 열립니다.

이번 전시는 과거 잉카제국을 지켰던 병사모양의 공예품에서부터 각종 동물의 형상을 한 각종 유물들, 동물과 새를 새겨넣어 만들어진 페루 도자기까지 페루와 에콰도르, 볼리비아의 어제와 오늘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문화교류를 통해 해당지역의 관심을 높여 봉사 등 국제협력을 강화하자는 데 의미가 있습니다.

박대원 이사장 / 한국국제협력단

"이번 전시회를 통해서 우리가 과거에 경험했던 것을 어떤 분야에 도와주면 저 나라의 국민들이 소득이 올라가서 그 소득을 가지고 아이들을 대학교에 보내고, 나라 전체가 한국 덕분에 잘 살게 됐다..."

행사에 참석한 주한 페루 대사 등 중남미 지역 관계자들은 일본 지진 피해 돕기 성금도 기부했습니다.

이번 중남미전은 몽골전과 아프리카전에 이어 3번째 열리는 행사로 한국국제협력단측은 세계 각국의 문화를 알리기 위해 앞으로도 꾸준히 전시활동을 가질 계획입니다.

KTV 이예진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