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지역별 고용률 서귀포 최고, 춘천 최저

모닝 와이드

지역별 고용률 서귀포 최고, 춘천 최저

등록일 : 2011.03.25

전국에서 시 단위 고용률이 가장 높은 곳은 제주도 서귀포시, 가장 낮은 곳은 강원도 춘천시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또 농어촌 지역이 포함된 군 지역이 오히려 도시보다 고용률이 높았습니다.

통계청의 지난해 4분기 지역별 고용조사 결과에 따르면, 전국 9개 도의 시지역 고용률은 55.4%로 나타났습니다.

이 가운데 고용률이 가장 높은 곳은 제주 서귀포시였고, 가장 낮은 곳은 강원도 춘천시로 조사됐습니다.

송성헌 과장 / 통계청 고용통계과

"다른 지역은 동절기에 따라, 농한기에 따라 농림어업의 비중이 줄어들었지만, 제주지역, 특히 서귀포 지역은 도리어 그런 활동이 왕성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군 지역의 고용률은 59.7%로, 시 지역보다 4.3%p 높았습니다.

취업자 중에서 여성과 고령층이 차지하는 비중이 높고, 농림어업 부문 종사자가 많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군 지역에서는 전남 신안군과 해남군 진도군 등이 고용률이 높았고, 경기 연천군과 횡성군 충남 청양군 등은 낮았습니다.

한편 실업률이 가장 높은 곳은 4.8%로 집계된 경북 경산시였으며, 경기 시흥과 오산, 경북 문경, 경기 과천시 등도 실업률이 평균보다 높았습니다.

청년층 취업자 비중은 경기 오산시가 가장 높았으며, 고령층 취업자 비중은 전남 고흥군이 가장 높았습니다.

KTV 김세로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