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제47회 전국기능경기대회…1천900여명 참가

KTV NEWS 10

제47회 전국기능경기대회…1천900여명 참가

등록일 : 2012.09.07

우리나라는 세계 기능올림픽에서 17차례나 종합우승을 차지했는데요, 여기에는 국내에서 열리고 있는 전국기능대회가 큰 역할을 했습니다.

47회 전국기능대회가 열리고 있는 현장을 정명화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웹페이지를 만드는 눈빛과 손놀림이 빠르게 움직입니다.

인문계 고등학교에 진학했다 컴퓨터 프로그램밍에 대한 자신의 꿈을 위해 전문계 고등학교로 전학온 김희재 군.

지난해와 올해 이미 각종 공모전과 지방기능경기대회에서 금메달을 휩쓸어 대기업에 이미 최종합격한 상태입니다.

김희재 / 대구 조일로봇고

"컴퓨터 프로그래밍에 대한 관심이 많았습니다. 전학와서 열심히 준비한 것들. 이번 대회에서 꼭 다 펼치고 싶습니다"

우수한 숙련기술인을 발굴하는 제47회 전국기능경기대회가 지난 4일부터 대구 엑스코 등 4개의 경기장에서 동시에 개최됐습니다.

웹디자인과 한복,도자기,화훼,요리 등 48개 직종에 전국 16개시도에서 1천 876명이 참가했습니다.

특히 이번대회에는 전시와 체험의 장을 마련해 참가자와 일반 시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했고 다양한 분야의 멘토를 초청해 직접 청년 인재들과 소통할 수 있는 잡콘서트도 최초로 개최했습니다.

또 경기과정을 대회 홈페이지에서 생중계하도록해 접근성을 높이면서 공개경쟁의 의미는 살렸습니다.

오는 10일까지 이어지는 제 47회 전국기능대회에서는 6명의 국제심사위원을 위촉해 심사의 공정성을 높였습니다.

KTV 정명화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