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온열질환자, 작년 2배 넘어…"각별한 주의 필요"

KTV 830 (2016~2018년 제작)

온열질환자, 작년 2배 넘어…"각별한 주의 필요"

등록일 : 2016.07.27

앵커>
불볕더위가 계속되면서, 온열질환자가.. 지난해보다 두 배 넘게 발생했습니다.
요즘 같은 날씨에는 되도록 야외 활동을 자제하고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보도에, 임상재 기자입니다.
오늘도 푹푹 찌는 무더위가 이어졌습니다.
연신 부채질을 해도, 차가운 음료를 마셔도 더위를 떨치기 어렵습니다.
최순귀 / 시민
"많이 더워서 잠도 설칠 때가 있고요. 또 시원한 게 생각이 나고..."
서울 낮 최고 기온은 32도, 폭염경보가 내려진 대구는 35도까지 치솟았습니다.
전국적으로 폭염이 연일 기승을 부리면서 열탈진이나 열사병 같은 온열질환자가 지난해보다 2배 이상 늘었습니다.
지난 5월 23일부터 지난 24일까지 신고된 온열 질환자는 539명.
이 가운데 사망자도 5명 발생했습니다.
260명이었던 지난해에 비해 2.1배 늘어난 겁니다.
기미경 / 질병관리본부 기후변화대응TF팀장
"올여름은 작년보다 일찍 더위가 찾아왔고요. 6,7월 기온도 높아서 올해 온열 질환자가 많이 발생한 것으로 봅니다."
질병관리본부는 이달 말부터 다음 달 초까지 앞으로 2주가 연중 가장 무더운 시기인 만큼 건강 관리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당부했습니다.
폭염특보가 발효되는 날은 특히 고령자가 더욱 취약하기 때문에 논밭 작업이나 장시간 야외 활동을 피하는 게 좋습니다.
또 자주 물을 마시고 더운 시간대는 휴식을 취하는 등 건강수칙을 지키는 것만으로도 온열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홀로 살거나 만성질환을 가진 고령자의 경우 증상이 발생했을 때 즉시 응급조치할 수 있도록 주변에서 관심을 갖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KTV 임상재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